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포켓 로그의 사실과 허구
Blog Article
진행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랜덤으로 등장하는 포켓몬들과 전투를 벌이고, 이들을 포획하여 팀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전투 후에는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구매할 수 있어, 지속적인 강화가 가능합니다.
심안 - 자신의 명중률 하락은 방어할 수 있지만, 특성(모래숨기, 눈숨기)으로 인해 변동된 상대의 회피율 변화를 무시하지 못한다.
아래 두 뽑기에 비해 중요도가 조금 묻히는 경향이 있기는 하나, 이로치 뽑기가 생각보다 효율이 좋지 않고 클래식 및 챌린지 모드 클리어를 목적으로 한다면 각종 알 기술이 더 중요해서 헤비 유저들은 전설을 어느 정도 뽑았다면 이 뽑기를 추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어차피 이로치는 도주런으로 수급할 수 있기 때문.
또한 생생버블등 원작에서 파트너 포켓몬만 사용 가능한 기술 중 일부는 알 기술 등으로 다른 포켓몬들도 사용할 수 있는 경우가 있다.
대부분은 내구도에 추가 보정이 들어가는 식이라 메가진화와 거다이맥스가 모두 있는 포켓몬은 대체로 메가진화가 선호되지만, 몇몇 거다이맥스 포켓몬은 거다이맥스를 하면 위 문단에서 언급한 대로 타입이나 특성이 바뀌면서 상향된다.
대신 내구가 종잇장과 같아져서 상대가 속임수를 가지고 있으면 거의 한방컷이 나니 주의.
폼 체인지 아이템 / 메가스톤 / 다이버섯: 해당하는 포켓몬들을 폼 체인지 / 메가진화 / 거다이맥스시킬 수 있다. 소모성 진화 아이템들과 마찬가지로 기본적으로는 등장하지 않고 해당하는 포켓몬들이 있을 때에만 등장한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website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본가와 마찬가지로 토중몬이 진화하는 경우 두 포켓몬 모두 토중몬의 행운을 물려받는다.
포켓몬 센터가 없기 때문에 아이템은 치료 및 포켓몬 포획에 필수적입니다.
획득처: 클래식 모드에서 이미 승리한 적이 있는 체육관 관장, 악의 조직 보스, 사천왕, 챔피언에게 승리. / 아이템 상점의 '슈퍼' 등급에서 등장. (리롤 시 미등장)
한편 도주런 진행 중 다양한 포켓몬을 마주치다보면 각종 특성이나 타입 변수로 인해 곤란한 상황에 처할 가능성이 있다. 대부분 패러독스 포켓몬의 조합에 따른 변수를 차단하기 위한 목적이며, 오히려 무한다이노는 경직된 스킬 구성과 무한다이빔의 반동으로 인해 변수가 적어 상대하기 제일 쉬운 편이다. 이런 변수 차단용 스킬은 다음과 같다.
반대로 비리디온, 케르디오 등 극히 일부를 제외한 대다수 격투 타입 포켓몬들, 공격력이나 특수공격력이 상당히 높은 고스피드 봉지내구형 포켓몬들 중 대다수는 반전 챌린지에서 좋지 않다.
셸암즈 - 현재 기술의 공격 분류(물리/특수) 계산 매커니즘이 제대로 구현되지 않음